괴발개발 성장기

Study/Go 언어

[Golang] 원하는 문자열 찾기

지니유 2023. 7. 3. 15:19
반응형

# 배경

기부금 영수증 관련한 API 중에서 속도가 느린게 몇 개 있었다.

속도 개선을 시킨 후 속도를 체크하고 싶었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API 주소만 따로 내 프로젝트에 글을 남기고 싶었다.

(4초 이상인 API만 글이 자동으로 남겨진다.)

내가 원하는 API 주소가 있는 찾기 위해서 원하는 문자열을 찾는 법을 알고 싶었다.

 

# 문법

bool := strings.Contains(문자열, 찾고싶은문자열)

 

결과 값는 true, false가 두개 나온다.

 

# 예시

strings.Contains("genie", "en") // true
strings.Contains("genie", "ne") // false

 

#  실제 사용한 경우

if strings.Contains(req.RequestURI, "donors/receipt") || 
strings.Contains(req.RequestURI, "/donors/total") || 
strings.Contains(req.RequestURI, "/email/send") {
	// 글 남기기 코드
}

true이면 그때 글로 남겨진다. false이면 그냥 통과한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