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발개발 성장기

Study/Error

[Error] 535 Forbidden to use service 에러 발생하다

지니유 2022. 7. 1. 17:24
반응형

# 배경

메일 보내기를 누르면 에러 메시지가 뜬다.

# 내용

아침 스모크 테스트 할 때까지는 문제가 없었는데 갑자기 에러가 발생했다.

"535 Forbidden to use service" SMTP 서버 문제 였다. 사용중인 두레이 서버에 접근을 못하고 있었다. 

혹시 아침에 발생한 이슈와 연결 짓어서 생각을 했다.

두레이 API이용해서 두레이 로그인이 가능했는데 아침에 갑자기 로그인이 안되는 이슈가 있었다. 알고 보니 두레이에서 요금에 따라 사용이 제한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래서 두레이 사이트에 가서 체크해보니까 제한이 되었다.

회사 구글 계정을 사용할 수 없어서 팀에서 따로 구글 계정을 만들었다. 그리고 구글 서버와 연결을 했다.

구글은 인증키를 받아야하는데 2단계 인증까지 받아야한다는 단점이 있었다ㅠㅠ

 

 

반응형